2020학년도 겨울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
2020학년도 본 대학의 겨울계절수업 관련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,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참조하기 바랍니다.
1. 수업기간 : 2020. 12. 22(화) ~ 1. 13(수)(토·일요일, 국가휴무일 제외)
★ 외부대학 원격수업(인터넷강좌)기간 : 2020. 12. 21(월) ~ 2021. 1. 8(금)
[한국대학가상교육연합에서 개설한 강좌에 한함]
2. 일반사항 및 운영일정
구 분 |
기간 및 내용 |
비고(경로) |
수강대상 |
재적생(휴학생포함) |
휴학생 수강신청 가능 |
수강신청학점 |
6학점이내 |
계절수업 수강학점은 재적 중 총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|
개설예정과목 |
2020. 11. 5(목) 조회 가능 |
UWINS → 교과과정·수업 → 계절학기 → 강의시간 및수업계획서 조회 → 2020(동기) →전체 또는
과목명 |
수강신청기간 |
2020. 11. 16(월) 09:00 ~ 11. 18(수) 22:00 |
경로 : UWINS → 교과과정·수업 → 계절학기 → 계절학기 수강신청. (외부대학 원격수업(인터넷강좌) 동일) |
폐강과목(강좌) 확인 |
2020. 11. 18(수) 전후 공지 (예정, 일정변경가능) |
경로 : UWINS → 교과과정·수업 → 계절학기 → 폐강과목조회 : 2020(동기) |
수강신청확인 및 정정기간 |
2020. 11. 30(월) 09:00 ~ 12. 1(화) 22:00 |
경로 : UWINS → 교과과정·수업 → 계절학기 → 계절학기 수강신청 |
수강료 |
1학점당 70,000원 |
모든 강좌 동일적용 |
등록고지서출력 |
2020. 12. 7(월) ~ 12. 11(금) |
경로 : UWINS → 교과과정·수업 → 계절학기 → 계절학기등록금고지서출력(UWINS에서 직접 개별 출력할 것) |
등록기간 및 장소 |
2020. 12. 9(수) 09:00 ~ 12. 11(금) 16:00 |
장소 : 경남은행 전지점
- 경남은행 전지점 방문 창구 납부
- 가상계좌를 통한 경남은행 송금
※ 미등록자는 수강신청을 일괄 삭제함 |
강의실변경 안내 |
홈페이지 학사공지 참고 |
강의실 변경 과목(강좌) |
재수강원 제출 |
2020. 11. 16(월) ~ 11. 30(월) |
제출처 : 학부(과)사무실
경로 : UWINS → 교과과정·수업 → 계절학기 → 수강신청(재이수)확인원 |
3. 개설기준 : 전공과목 15명 이상, 기초과목 및 교양과목 20명 이상
4. 성적평가 : 교양 및 기초, 전공과목은 상대평가 한다. (S/U 평가과목 제외)
구 분 |
A |
A+B |
C,D,F |
실험실습, 실기 |
40%이하 |
80% |
- |
이론및실험실습, 이론 및 실기 |
30%이하 |
80% |
- |
이론 |
30% |
70% |
- |
※ 교내 개설 외부대학 원격수업 : 절대평가
5. 수강 유의 과목
★ 계절수업 교과목명이 소속 학부(과, 전공)에 편성된 교과목과 동일할지라도, 과목번호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, 수강신청 전에 사전 확인 후 수강신청 하여야 한다. |
★ 기초과목(또는 전공과목) 수강신청 유의사항
모든 기초과목(또는 전공과목) 교과목명이 소속 학부(과, 전공)에 편성된 교과목명과 동일할지라도, 소속 학부(과,전공)에 편성된 기초과목(또는 전공과목)의 과목번호 및 학점이 상이하면,이수구분은 기초필수(또는 전공학점)가 아닌 “기초선택(또는 일반선택)”이 된다. [수강신청 후 이수구분 반드시 확인할 것] |
▣ 영어강의(B) 과목 : 건강과영양(01분반)
6. 외부대학 원격수업(인터넷강좌)
가. 문의 : 교수학습개발팀 T. 259-1017)
나. 원격수업 수강신청한 학생 수강방법 :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(http://www.kcucon.or.kr)
다. 외부대학 원격수업 수업일정
년, 월 |
일 |
내 용 |
년, 월 |
일 |
내 용 |
2020년
12월 |
17일 |
출석부등록 마감 |
2021년
1월 |
6~8일 |
기말고사 |
8일 |
종강 |
21일 |
개강,
아이디, 패스워드 발급 |
13~14일 |
성적열람 및 이의신청 |
7. 유의사항
가. 계절수업 수강신청 후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차후 계절수업 신청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신청에 신중을 기하여야 함(신설)
나. 계절수업 수강료 전액을 등록(납부)하여야 하며, 전체금액 중 일부금액의 등록(납 부)은 불가능하다.
다. 수강료는 경남은행 직접 방문 납부 또는 가상계좌 송금(등록금고지서 하단에 학생 별 가상계좌번호가 있으며, 여타 은행에서 가상계좌를 통한 경남은행 송금)이 가능 하다.
라. 등록기간에 등록(납부)을 필하지 않으면, 수강신청내역은 삭제되며 계절수업 수강 은 불가능하다.
마. 수강료 환불
대상(사유) |
구 분 |
환불내역 |
환불 신청일 |
계절수업 수강료 납입 학생 |
계절수업
개강 전 |
수강료 전액 |
2020. 12.14(월) 10:00~
12. 21(월) 17:00까지
[수업개강 일 전일까지/
토,일요일 제외] |
계절수업 수강료 납입 학생으로 다음 각 호의 사유로 학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, 증빙서류제출을검토하여수강취소를허용할 수 있을 경우(학사관리팀 방문)
① 군 입대자 : 입영통지서
②수술,입원또는그에준하는 질병으로5일이상결석이불가 피할 경우 :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 |
수업일수
1/3까지 |
수강료의
2/3 |
2020. 12. 22(화)~
12. 29(화) 15:00까지 |
수업일수
1/2까지 |
수강료의
1/2 |
2020. 12. 22(화)~
2021. 1. 4(월) 15:00까지 |
O 환불절차 : UWINS → 교과과정·수업 → 계절학기 → 계절환불신청 → 반드시 신청서를 학사관리팀으로 제출하여야 함.(12월 14일(월) 10:00 메뉴오픈)
8.기타사항
가.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기간 후 수강인원, 수강료 등록(납부)기간 후 등록인원이 개설기준에 미달할 경우, 해당 과목(강좌)은 폐강된다.
나. 계절수업 교양과목의 영역별 수강과목 제한은 없다.
다. 일부 과목(강좌)의 담당교수, 강의실은 학과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.(공지사항 수시공지)
라. 우리대학 계절수업을 신청할 경우, 타 대학 계절수업 신청이 불가하다. 즉, 1개 대 학 계절수업만 수강해야한다.
9. 문의 : 학사관리팀(259-2013)
2020. 11.
교 무 처 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