울산대학교 | 영어영문학과
본문바로가기
ender

SNS Share

학부
프로그램
해외현장학습

해외현장학습

업무개요

업무의의

과 특성에 맞는 어학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영미어문학부 전공자로서 알맞은 언어능력을 갖추게 한다.

업무시기

3월 ~ 9월 초 출국 직전

업무내용

1차 모임

1차 입금 안내 : 현장학습 소요 경비 일부를 분할하여 납부하도록 한다. 1차 입금자를 대상으로 2차 모임과 나머지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
현장학습 커리큘럼 안내 : 2학년 2학기에 시행되는 해외 현장학습의 수업과목을 소개한다.

현장학습관련 질의 응답 시간 : 그 밖의 의문사항을 학생들이 인솔교수와 담당조교에게 질의한다.

2차 모임

비상 연락망 : 현장학습 참가자들간의 서류 준비를 원활히 하고, 캐나다에서 안전을 위해 비상연락망을 만들어 운영한다.

여권 준비 설명 : 해외 출국에 필요한 여권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다.

개인신상카드 작성 : 현장학습 대상 학교에 알려줄 학생 개개인의 주소, 성별, 체류기간, 거주 유형을 작성하고 이를 대상학교에 발송하여 “입학허가서”와 “Residence 배정”서류를 받도록 한다.

비자 준비 설명 : 주한 캐나다에서 정한 비자 규정에 의거해, 비자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비자취득을 위해 필요한 서류에 대한 설명을 한다.

3차 모임

2차입금 안내 : 현장학습에 소요되는 총 경비중 1차 입금약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 입금을 알린다.

입학허가서 사본 배부 : 현장 학습대상 학교에서 받은 참가자들의 “입학허가서”의 사본을 배부하고, 서류 내용을 설명한다.

Residence 배정 사본 배부 : 현장학습 기간동안 머무를 “거주 유형 배정”사본을 각 해당 개인에게 나눠주고 설명한다.

영문자기소개서 작성 안내 : Residence 유형이 Homestay인 경우 Homestay Parents에게 보낼 “영문자기소개서”를 작성해 현장학습 학교로 발송한다.